성남교육지원청, 2021년 학부모 아카데미 봄 강좌

URL복사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연수, 일과 후 진행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2021년 5월6일, 5월13일, 5월20일,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2021년 학부모 아카데미 봄 강좌(온라인으로 함께하는 유쾌한 만남)”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2021년 학부모 아카데미 봄 강좌”는 제1강, 김동연 (전)아주대총장의 “나와 세상의 벽을 넘는 유쾌한 반란”을 시작으로 제2강, 구성애 대표의 “아름답고 유쾌한 성 이야기”, 제3강, 김경일 교수의 “이해하면 유쾌한 자녀와의 소통”으로 진행된다. 이 강좌는 사회 저명인사들의 인생관, 교육관 및 바람직한 자녀 교육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부모로서 자기 성찰 및 성장의 계기를 마련하여 자녀 교육 역량 강화를 통한 학교교육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성남, 수원, 용인 3개 교육지원청 학부모참여지원센터가 연합 운영하여 예산을 절감하고, 학부모회의 요구를 반영하여 단위학교에서 추진하기 어려운 특별강사를 초청하였다. 일과시간 이후 비대면 연수로 학부모교육의 수월성을 높이고, 맞춤형 강의가 가능하도록 각 강의에 대한 사전 설문을 진행하였다. 성남, 용인, 수원 지역 학부모 대상으로 4월26일부터 5월3일까지 구글폼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신청자에게 문자로 온라인 화상회의(ZOOM) 주소를 강의 전 개별 발송하였다. 5월 6일 현재 강좌 당 약 3,000여명이 강의를 신청하였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은 “다양한 채널을 통한 학부모 교육방안에 대한 고민의 실천으로,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통해 건강한 교육공동체문화를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