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딩동 복지지킴이 물품 지원' 등 사업정보 공유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월 11일 고등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7월 월례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구에서 찾아가는 지역사회보장증진 사업설명회를 진행했으며, 6월에 실시한 ‘딩동 복지지킴이 2분기 물품 지원’, ‘여름을 시원하게, 겨울을 포근하게’ 사업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취약계층 지원을 위하나 신규 특화사업 발굴, 사례관리 대상자 지원방안, 자원 연계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이 오갔다.

 

이영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윤병철 고등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이 고등동 복지의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행정과 민간이 함께 협력하며,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촘촘한 복지망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