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이영필계장 제12회 홍재의정공직대상 수상,"성행 하고 있는 스미싱 사기 노출에 주의를 당부 드린다."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윤청신, 일자리뉴스뉴스잡 편집국장)가 11월 29일(수)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2회 홍재의정대상·공직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민본사상과 애민사상을 실천한 정조대왕의 호다. 홍재에는 모든 백성을 널리 사랑하고 이롭게 하겠다는 정조대왕의 정치절학이 담겨 있다.

 

홍재의정대상과 홍재공직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경기도 공무원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과 공직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제12회 홍재의정대상 광역의회 부문은 ▲경기도의회 김동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4), ▲김회철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6), ▲오준환 의원(국민의힘, 고양9), ▲이경혜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4),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이 수상했다. 

 

기초의회 부문 수상자는 ▲화성시의회 김미영 의원(국민의힘, 진안동·병점1동·병점2동), ▲화성시의회 유재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봉답읍·기배동·화산동), ▲오산시의회 송진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세마동·신장동·중앙동)이 ▲수원특례시의회 유재광,유준숙,조미옥,윤경선,이대선의원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제12회 홍재공직대상은 ▲사효진 화성시 홍보담당 주무관 ▲이용구 평택소방서 소방위 ▲이영필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 사이버수사기획계장이 수상했다. 

 

특히 이영필 경기남부결찰청 사이버수사과 사이버수사기획계장은, " 요증 성행하고 있는 스미싱사기에 많은 분들이 사기를 당해 힘들어 하신다. 알지못하는 사람에게 청첩장이나 부고장이 오면 절대 열어보지 않아야 한다. 악성코드가 깔리고  개인정보 노출로 금액적 피해를 본다..더욱 심각해진 사이버범죄 노출에 주의 하시길 당부 드린다."는 소감을 남겨 참석자들에게 사이버 예방과 홍보를 전했다.

 

 

윤청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홍재의정대상과 공직대상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의원분들과 공직자분들의 아름다운 활동을 함께 기억하고 축하드리고자 마련한 것”이라면서 “상을 받으신 분들이 앞으로도 도민들과 시민들을 위해 애써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홍재 소속 언론인들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창립 14주년을 맞은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뉴스미디어,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타워, 뉴스피크, 모닝투데이, 수원시민신문, 일자리뉴스뉴스잡, 한국글로벌뉴스 등 9개 매체의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