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h Dector v1.0은 Autodesk BIM의 핵심솔루션인 Naviswork에서 운용되는 3rd Party 솔루션이다.
이번 출시하는 Clash Detector v1.0 제품은 그동안 3D 건축 설계 솔루션을 통해 제작된 BIM 데이터의 간섭체크 시 불편했었던 작업들을 자동화시킴으로써 공정에 따라 최대 90% 이상의 작업효율을 보장하고 있다.
Clash Detector v1.0은 BIM 데이터의 각 아이템별 속성을 기준으로 자동 Set을 구성하고 이 규칙에 따라 공정별, 항목별, 규칙별 및 사용자 정의 항목에 따른 간섭체크를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쉽게 변경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시점 설정을 할 수 있으며, 기존에 html로 제공하던 각종 문서자료를 엑셀로 내보내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실무에서 빠르게 적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Clash Detector v1.0은 한국인프라가 기존 대형 건설사들과 BIM 프로젝트를 공동 수행하면서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프로젝트 공정 단축을 위해 요구받은 사항들을 핵심 기능으로 하고 있으며 프로토 타입을 통한 공기 단축효과를 이미 검증하여 건설,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그 효과를 즉시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Clash Detector v1.0 제품 출시 이후로도 BIM 및 설계 자동화를 위한 CADPOWER Civil, CADPOWER D&M 등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의 업무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