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광교2동 여름맞이 물놀이 페스티벌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진입유 기자)  수원시 영통구 광교2동(동장 이상훈)에서는 지난 13일, 12시부터 17시까지 마을만들기협의회 주관, 광교2동 행정복지센터 주최로 ‘2019 광교2동 여름맞이 물놀이 페스티벌’이 진행되었다.

 

이 날 물놀이 페스티벌은 광교호반마을 일대에서 차 없는 거리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물놀이장, 물풍선 던지기 등 각종 물놀이 체험과 보이는 라디오, 각종 체험부스 등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무더운 날씨에 매우 적합한 행사였다. 아이들이 물놀이가 하고 싶다고 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광교2동 물놀이에 참여하게 되었다. 아이들이 매우 좋아한다.”며 만족스러운 의견을 표했다.

 

주종임 광교2동 마을만들기협의회 부회장은 “준비과정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았으나 5월, 6월 행사에 이어 7월 차 없는 거리 물놀이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된 모습을 보며 그간 힘들었던 기억이 모두 보람으로 느껴진다. 앞으로도 광교2동이 사람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가는 데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훈 광교2동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직접 준비하고 주민들의 재능을 기부하는 체험부스, 먹거리부스 및 공연무대 등으로 꾸며졌다. 마을 주민이 중심이 되어 직접 참여하고 마을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는 모습에서 더욱 활기찬 광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여 광교의 한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