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여성행복누리 아우름 육아 사연 공모전


(한국글로벌뉴스 -아셀 기자) 사단법인 여성행복누리는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출산과 양육을 선택하고 아이와 함께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가기를 희망하는 모든 양육 부모의 육아 사연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육아 중 이거나 육아 경험이 있는 양육자와 사회복지시설에서 근무하는 위기가정 지원사업 담당 사회복지사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산과 육아 중 느낀 감동과 행복, 특별한 순간, 가족들과의 갈등 극복 이야기, 한부모, 미혼모·부로서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극복한 자립 이야기, 사회복지사 선생님들이 겪었던 임산부 위기 상황 지원 사례 이야기 등을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작은 7월 초에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하여 발표하고, 7월 13일에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자들과 감동과 경험을 함께 나누고 잠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캠프를 8월 초에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정된 공모작은 사례집으로 제작하여 전국 한부모가족복지시설과 복지기관에 배포하여 공유할 계획으로 이를 통하여 출산에 대한 심리적 두려움을 감소시키고 특정 가족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생기지 않도록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긍정적인 육아 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사단법인 여성행복누리 서은교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든 양육자와 아이가 행복한 이야기를 계속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지해 주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출산과 양육을 선택한 미혼모들이 용기를 얻어 행복하고 건강한 육아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공모전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여성행복누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자우편을 통해 5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