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처럼 아름다운 우리들의 청춘‥노인 性문화 축제


[경기타임스]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성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2017년도 경기도 노인 성(性)문화 축제’가 오는

27일 오후 1시 45분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 일원에서 노인 性문화 축제 27일 개최된다. 

‘뮤지컬처럼 아름다운 우리들의 청춘’을 주제로 열릴 이번 축제는 도내 어르신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 행사는 덕양・일산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에어로빅 및 스포츠 댄스 공연과 성(性) 권리 선언문 낭독, 유공자 표창 순으로 꾸려진다. 이어서 2부에서는 황혼의 사랑을 테마로 한 ‘드림뮤지컬’의 ‘성(性) 뮤지컬 갈라쇼’가 펼쳐지고, 트로트 가수를 초청해 무대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성 상담 및 성 질환 상담 등 상담부스, 만성질환 및 건강 체크 등의 건강부스, 성 퀴즈, 게임 등 놀이부스, 성 인식 개선사업 홍보, 노인 질병 예방 캠페인 등의 홍보부스 등 총 8개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행사장에 별도 마련된다.

상담 및 건강 관련 부스에서는 성상담사, 성교육사, 전문 의료인 등이 배치되어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성에 대한 유익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노인복지관협회(031-840-5303) 또는 고양시 대화노인복지관(031-917-135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