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생교육학습관,기록정보원,발안도서관 교육 소식


[경기타임스]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23일 학습관 1층 행복뜰에서 ‘학부모가 됐어요!’ 자녀교육 특강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초등학교 1학년 입학 자녀를 둔 새내기 학부모 40여명을 대상 자녀교육 및 독서지도법으로 리더(leader)는 리더(reader)다,책 속에 길이 있다 등 전문가를 초청 진행한다.

강좌 신청은 오는 3월 6일부터 1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홈페이지 (http://www.gglec.go.kr/) 공지사항 및 담당부서(전화 259-1052~1055, 1008)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결재 프로세스 분석 지연 문제 해결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은 결재 프로세스 지연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기록원은 업무관리시스템의 반복적인 지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3단계에서 1단계로 간소화했다.

▶경기도립발안도서관,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

경기도립발안도서관은 7일부터 올해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교육 강좌는 3월부터 6월까지 3개월동안이며 독서교육 및 교과연계, 학습지원, 창의력 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유아은 그림책 읽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독후활동놀이를 하는 ‘재미 솔솔 유아 책놀이’를 운영한다.

초등학생은 조물조물 옛 이야기 보따리,,초등 그림책 여행, 만들며 배우는 창의역사, 창의 과학 교실,뚝딱뚝딱, 신나는 건축교실,로봇 스쿨’프로그램 등이다.

학부모는 예술, 미술 관련 강좌로 ‘미술관에서 만나는 역사와 문학’ 프로그램이다.

화성·오산지역 중학교 2개교를 선정 중학생 대상 인문학 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수강신청은 7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 방문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balib.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교육 담당 전화(031-369-573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