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은 제98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 학생선수단 298명이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1월16일부터 사전경기가 진행되며 12일까지 경기도 등 4개 지역에서 분산 개최된다.
경기도 학생선수단은 127개교에서 빙상, 컬링, 아이스하키, 스키, 바이애슬론 등의 종목에 298명이 참가한다.
경기도교육청은 25개 교육지원청과 함께 참가교와 학생 선수들에게 ‘안전’을 당부하였으며, 평소 연마한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존중과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평생 간직할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축제의 장”이라며,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펼치는 자리가 되길”기대했다.
▶학교연극제작체험 직무연수

경기도교육청은 6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교육복지센터에서 ‘학교연극제작체험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초․ 중․ 고 희망 교사를 대상 연극의 이해와 실제, 연극 기획 및 연극 만들기 실습, 발표 등 5일간 진행한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연극제작체험을 통해 막연했던 연극 수업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면서, “새 학기 학생들과 함께할 행복한 연극 수업 연출에 벌써부터 마음이 설렌다.”고 말했다.
홍성순 도교육청 문예교육과장은 “교사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연수 형태는 지속적이며 자발적 학교문화예술교육의 자양분”이라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문화예술소양 함양의 기회를 적극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