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윤청신, 일자리뉴스뉴스잡 편집국장)는 12월 1일(월) 오전 수원특례시의회 신청사 1층 다목적실에서 제14회 홍재의정대상·공직대상 시상식을 성황리 개최했다.
홍재의정·공직대상은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조선 22대 임금 정조대왕의 정신을 잇기 위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제정한 상이다. 해마다 남다른 열정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지방의회 의원들과 공직자들을 엄선해 수여한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인 정조대왕의 호로 모든 백성을 널리 사랑하고 이롭게 하겠다는 정치절학이 담겨 있다.
제14회 홍재의정대상 광역의회 부문은 ▲문병근 의원(국민의힘, 수원시11) ▲문형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3) ▲유형진 의원(국민의힘, 광주시4) ▲이재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시3) ▲장대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시2)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시3)이 수상했다.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한 유형진 의원은,‘태화산 꿈나래길 조성’과 ‘똑버스’ 운행 등 광주시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 및 정책 추진에 힘썼으며. 특히 ‘경기도 하천 위기대응시스템 구축 및 운영 조례’ 제정, ‘경기도 자전거이용 활성화 조례’ 개정 등을 통해 도민 안전에 크게 기여한 의정활동 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 의원은,"내년도 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있는데, 더 잘하라는 의미로 주신 상이라 생각한다. 일명 ‘매의 눈’으로 우리 도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예산 심사에 철저히 임하겠다. 늘 함께해 주시는 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분들과 지원관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좀 더 열심히 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해 창립 16주년을 맞은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뷰, 뉴스타워, 뉴스팍, 뉴스피크, 원스텝뉴스, 일자리뉴스뉴스잡, 한국글로벌뉴스 등 9개 매체 언론인들이 함께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