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5년 신규공무원 역량 강화 직무아카데미 성료


맞춤형 직무교육체험활동으로 현장 적응력 및 소속감 강화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5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신규 지방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신규공무원 역량 강화 직무아카데미'를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회계 및 급여 등 실무 분야에 대한 맞춤형 교육 수요, 초기 공직 생활의 스트레스 완화, 소속감 형성 등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기획됐으며, 신규공무원의 조직 적응과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했다.

 

첫째 날에는 ▲ 급여 업무 이해 ▲ 학교회계 지출 흐름 파악 ▲ 조직 적응을 위한 팀빌딩 프로그램 등 실무 중심의 연수가 진행됐다.

 

특히, 동기 간 소통과 협업을 바탕으로 한 팀 활동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신규공무원이 실제로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급여 업무 교육에 대한 만족도도 높았다.

 

둘째 날에는 융건릉 역사문화탐방과 경기도사격테마파크 체험활동을 통해 ▲ 참여자 간 네트워크 형성 ▲ 정서적 안정 ▲ 업무 스트레스 해소의 기회를 제공했다.

 

연수에 참여한 신규공무원들은 “실무뿐 아니라 정서적 지지까지 고려된 구성에 큰 만족감을 느꼈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인숙 교육장은 “이번 직무아카데미는 단순한 연수를 넘어 신규 공직자들이 화성오산교육 가족으로서의 소속감을 갖고 자신감 있게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통해 신규공무원이 안정적으로 공직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