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수원시 갑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 영화역 복원으로 관광경쟁력 강화 추진


영화역 복원 등 관광공간 구축으로 지역활성화 도모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김현준(수원시 갑선거구(장안구))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는 수원시의역사문화관광 자원개발을 위해 영화문 복원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수원시는 수원화성이라는 훌륭한 역사문화 콘텐츠를 갖고 있다”며, “수원시가 역사문화관광 도시로 지속 발전하기 위해서는 전통관광자원의 지속적인 확보가 필요하고, 그 일환으로
영화역 복원을 추진할 계획”을 강조했다.


‘꽃을 맞이한다’하는 의미의 영화(迎華)는 ‘화성에 맞아들인다’라는뜻으로, 영화역은 과거 임금을 포함한 전국민이 거쳐가는 교통의 요충지이자 수원의 역사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장소로 복원의 필요성이 지속 제기되고 있다.


김 후보는 “영화동의 유래가 된 영화역은 화성의 정문인 장안문의 관문으로, 그 중요성이 남달랐던 것”이라며 “영화역 복원 사업은 역사·문화자산의 볼거리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과거를 통해 현재를 이해하고 미래를 재조명하는데 그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영화역 복원사업이 지역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영화역을 복원하는 것은 그 자체로 문화재적 가치도 중요하지만 지역의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어우러져야 그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며, “영화역을 복원하면서 주변의 거북시장 및 행궁 등과 연계한 현대적 콘텐츠의 지속적인 개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원시의 발전을 위해서는 다양한 관광공간 구축과 함께 수원만의 특색있는 관광콘텐츠 육성이 필요하다”며,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역주민 및 전문가, 지자체 등과 적극 협력하
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