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제1기 시민감사관 위촉 및 하반기 회의 개최”


 

화성도시공사(사장 유효열)는 지난 12월 21일 화성도시공사 회의실에서 제1기 시민감사관 4명을 위촉하고 2018년도 하반기 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대상자는 공사에서 처음 위촉한 제1기 시민감사관으로 회계, 건축, 토목, 전기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4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임기는 2018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12월 20일까지 2년간이며, 1회에 한하여 연임할 수 있다.

시민감사관은 향후 2년간 공사의 주요사업과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감시, 평가, 시정, 개선권고?건의, 감사요구, 청렴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감사업무 및 민원사항에 대한 자문, 공사 내 불합리한 제도에 대한 시정, 개선권고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하반기 회의에서는 대표시민감사관 선출, 공사 주요사업현황 소개, 2019년 시민감사관 운영계획 설명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마지막으로 향후 시민감사관 활동 전반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화성도시공사 유효열 사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여러 전문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신 분들을 시민감사관으로 모시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시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으뜸공기업이라는 공사의 새로운 슬로건에 맞게 투명한 경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감사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공사 윤리감사팀 담당자는 “회계감사, 소규모 시설공사 특정감사, 동절기 및 우기 현장 안전점검 등 시 시민감사관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활용하여 감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겠다” 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