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발전기금 583억 원 신청·접수


[경기타임스] 경기도가 올해 농어업 경영자금·농어업 생산유통시설 자금·농업인자녀 대학생 학자금 지원 등 농업발전기금 신청.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대학생 학자금은  20일까지, 농어업경영자금과 생산유통시설자금은 3월 6일까지 시.군을 통해 추천받아 선정한다.

운용규모는 583억 원이며 도내 거주 농어업인, 생산자단체, 농수산물 가공업체 등을 지원한다.

‘농어업 경영자금’농가당 최대 6,000만 원, 단체 2억 원으로 총 융자규모는 230억 원이다. 연리는 1%며 대출일로부터 2년 이내에 원리금 일시 상환이다.

‘농어업 생산유통시설 자금’에는 농가당 최대 1억 원까지 신청할 수 있고 총 융자규모는 60억 원이다. 연리는 1%, 3년 거치 5년 균분 상환 조건이다.

‘농업인자녀 대학생 학자금 지원사업’은 한국장학재단의 ‘농어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지원’에 선정되지 않은 학생으로 13억 원이다.

농협자금으로 융자해 주고 도와 시‧군에서 이자를 지원해 농업인자녀가 무이자로 융자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2~3년제 대학은 4년 거치 2년 균분 상환, 4년제 이상 대학은 6년 거치 4년 균분 상환하는 조건이다.

농업발전기금 지원을 원하는 농업인은 해당 시·군에 신청기한과 신청처(시·군청, 읍‧면‧동사무소) 등을 문의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