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센터 이용 중도입국 청소년 위한 ‘GOOD BYE 2019 국경 없는 포차’ 개최


올 한 해 활동을 돌아보고, 함께 만든 음식을 나누며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 1년 동안 준비한 연극·밴드·노래·악기연주 등 공연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수원시는 13일 팔달구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대강당에서 중도입국 청소년들을 위한 송년 행사 ‘GOOD BYE 2019 국경 없는 포차’를 열었다.

 

‘국경 없는 포차’는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를 이용하는 중도입국 청소년들이 올 한 해 활동을 돌아보고, 함께 만든 음식을 나누며 교류하는 송년회다.

 

청소년 8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우수활동 청소년 시상식 ▲국경 없는 발표회 ▲국경 없는 포차 등으로 진행됐다.

 

우수활동 청소년 시상식에서는 밝은 미소로 인사하는 청소년에게 수여하는 ‘예절상’, 편식 없이 건강하게 식사하는 청소년을 위한 ‘건강상’, 센터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한 학생에게 주는 ‘공로상’ 등 6개 부문에서 6명의 청소년이 상을 받았다.

 

올해는 ‘최다지각상’, ‘최다결석상’ 등 지각·결석을 자주 한 청소년의 성실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시상도 했다.

 

‘국경 없는 발표회’에서는 청소년들이 센터에서 운영하는 을 했다.

 

송년파티 ‘국경 없는 포차’는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을 맛보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었다.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장 설동주 신부는 “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나라별 문화와 음식을 나누며 적극적으로 교류하는 시간을 보냈다”면서 “아이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