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 실시


생활 속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및 지역 특화사업 등 시민 제안 환영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안성시가 오는 6월 23일까지 2025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 참여 기회 확대로 실질적인 주민 참여 행정 실현 및 재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를 추진하며, 생활밀착형 사업 발굴 및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 체감 정책 만족도 제고를 목표로 한다.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에는 안성시민과 안성시 소재 직장(학교)의 재직자(학생)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2025년도에 안성시에서 추진하기를 희망하는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공모 참여는 안성시 홈페이지 및 주민e참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제안서를 작성하여 안성시청 전략기획담당관 예산팀으로 방문 및 이메일 제출도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제안서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제안자를 돕고자, 주민참여예산연구회를 통해 제안서 작성 컨설팅도 진행함에 따라, 제안 구체화를 위해 도움이 필요한 제안자는 제안서 제출 시 컨설팅 희망여부를 표기 후 제출하면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제안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제안된 사업들은 향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등을 통해 심의 후 2025년도 예산에 반영하게 된다.”라며 “생활 속 불편사항 개선 사업 또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특화사업 등 안성시의 변화를 이끌 주민들의 다양한 제안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