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회장. 장성근) 수원 가족보건의원은 오는 8월 7일까지 ‘세계모유수유주간’을 맞아 모유수유의 중요성 강조와 임산부 및 영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모유수유 친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계모유수유주간은 매년 8월 1일부터 7일까지로, 1992년 유엔 총회에서 ‘모유수유의 보호, 권장 및 지지에 관한 이노첸티선언’을 채택한 것을 기리기 위해 세계모유수유연맹(WABA)에서 제정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수원 가족보건의원 내 모유수유 홍보 배너, 임신‧출산‧육아 및 모유수유 관련 리플렛 등의 홍보 제작물을 설치하여 내원객을 포함한 도민들에게 ‘세계모유수유주간’에 대한 이해와 인식 제고를 도모하는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시에 임신·출산·육아 정보 공유 커뮤니티 공간인 ‘육아친구 경기’, ‘100인의아빠단’ 네이버 카페 및 협회 SNS 등을 통해 모유수유 4행시와 모유수유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지회가 운영하는 ‘육아친구 경기’ 네이버 카페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지회 장성근 회장은 “금번 캠페인은 세계모유수유 주간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제고와 모유수유에 대한 장점을 알리는 것에 주안점을 두어 진행하고, 향후에 모유수유 진행시 도움이 되는 양질의 정보 제공 교육도 추진하여 출산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