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시공사,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 총괄사업관리자 업무협약 체결


도시공사 전환 이후 개발사업 첫 시동

 

(한국글로벌뉴스 - 박종욱 기자) 여주도시공사(사장 임명진)는 여주시와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사업” 총괄사업관리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그동안 여주시에서 추진해 오던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사업은 공기업 참여가 필수 요건인 중앙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추진해 왔으나, LH의 행복주택 신축 불가 의견으로 사업에 난항을 겪고 있었다.

 

하지만 올해 1월 여주도시공사 출범 이후 지속적인 협의로 금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주도시공사가 총괄사업관리자로 선정됨으로써 향후 사업 진행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사업”은‘다시찾는, 여주의 행복(들를 땐 쉼표’, 머무르면 느낌표!)라는 제목으로 창동 33번지 일원 면적 약 204,944㎡에 국비 150억원 및 도비 30억원을 포함 1,324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행복주택, 상생플랫폼, 커뮤니티센터, 마을 브랜딩 사업 등을 계획하고 있는 사업이다.

 

임명진 사장은 “공사가 출범한 이래 여러 시·군 벤치마킹을 다녀온 후 시와 함께 상생 관계를 형성하며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중요함을 느꼈다.”라고 말하며, “금번 사업의 협약을 통해 그 첫 시동을 걸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여주시민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