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비자단체협의회, " 도시재생의 중심이 되는 씨앗,소비자권익 증진을 위한 협약식 진행 "


경소협,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협약
경기도 도시재생사업 정보, 소비자단체에서 적극 홍보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경기도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손철옥, 이하 ‘경소협’)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종용, 이하 ‘도시재생센터’)가 3월 27일 오전 11시, 경기도 여성비전센터에서 도시재생과 소비자권익 증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도시재생센터는 ‘변화의 중심・기회의 경기’라는 경기도의 목표에 발맞춰 쇠퇴하고 있는 마을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최대로 고려한 지속 가능한 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을 설계 및 제안하고 지원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김종용 도시재생센터장은 ‘경기도가 ‘기회의 수도’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미래 모습을 원활하게 달성하기 위해 도시재생의 중심이 되는 씨앗을 발아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며 ‘협약식을 통해 앞으로 경소협을 통해 도민(소비자)에게 도시재생사업 정보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경소협 손철옥 회장은 “도시재생사업은 소비자에게도 매우 중요한 정보‘라며, ’앞으로 도시재생과 관련된 센터의 사업 - 도시재생대학, 도시재생컨설팅, 홍보 사업 등에 관해 경소협에서 적극적으로 함께 알리고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