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2024 총선을 바라본다]김현준 국민의힘 수원갑 국회의원 후보,"오랜 공직생활로 청렴성과 정직성, 개혁성을 갖춘 진정성 있는 후보이다."


김현준 후보,"정부 여당의 후보로서 갖는 많은 장점으로 예산확보, 중앙정부와의 원할한 협조 등을 잘 활용하겠다."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30여년간 공직생활을 하면서 국세행정, 조세정책, 주거정책, 국토균형발전분야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그간의 경험을 살려 국민에게 봉사하고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정치인으로 길을 선택하게 되었다. - 김현준 후보 인터뷰 중.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4.10 총선)이 40여일 남은 가운데 21대 총선에서 수원시 5개구 선거구를 휩쓸었던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의 거대한 전략 공천으로 내려온 후보들과 의 힘겨루기가 팽팽 한 가운데 22대 총선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수원지역 국민의 힘은  5지역 출마지에 두곳만 미정으로 남아 있는 가운데,국민의 힘 공천 확정된 수원갑(김현준),수원을(미정),수원병(방문규),수원정(이수정),수원무(경선 중)로 더불어민주당이 5곳 모두 아성으로 여겨진 수원지역에 국민의힘의 전략공천으로 일찌감치 더 큰 세를 불려가며  힘찬 활동을 넓혀 22대 총선에 여.야 대립 현상을 보이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윤청신)에서 릴레이로 진행 중인 출마자 인터뷰에서 수원 정치 1번지라 일컫는 수원 갑지역의 국민의힘 김현준 후보를 만나 공직생활로 다져온 탄탄한 행정력에 또다른  정치 세계에 나서는 그에 각오를 들어 보기로 했다.

 

 이번 총선에 도전하는 이유와 각오는?

 

"지난해 국민의힘에서 입당 및 출마제의가 와서 고민을 하다가, 국민의 힘의 이념이 자유와 시장경제를 존중하고 공정한 기회와 개인의 능력 발휘를 보장하고, 그리고 경제회복과 민생안정을 위한 국민의힘의 실용적 정강정책이 제 평소 신념과 일치해서 입당하고 출마하게 되었다.


제가 출마하는 수원갑(장안구)은 경기도 정치 1번지로 불리우고, 경기도 남부의 총선 승패를 가름하는 곳으로,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승리하려면 바로 이곳 수원에서의 승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십수년째 지역의 정치를 독점하면서 지역을 후퇴시켜온 민주당 국회의원들을 이번 총선에 심판하여 민주당의 무능한 일단 독주를 막겠다. 이번 총선에서 경기도 정치 1번지의 여당 후보로서 반드시 승리한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겠다."

 

수원시 갑 지역의 현안점은 무엇이고 구체적으로 내세우고 이뤄내야한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그동안 민주당이 수원지역을 10여년 이상 독점하면서 나타난 문제점들, 즉 재정파탄, 양질의 일자리 부족, 노후도심문제, 교통문제, 문화복지시설 부족 등 많은 현안이 있다.

 

도시개발과정에서 아파트만 건설하는 정책으로 인구는 늘어난 반면, 기업은 떠나갔다. 지금 수원시의 재정자립도는 최하위 수준, 이제는 떠난 기업을 다시 들어오게 하여야 한다. 기업이 들어와야 양질의 일자리도 생기고 세금을 내어 재정수입도 늘어나 재정자립도가 높아진다.

 

소프트웨어, 바이오헬스, R&D 등 첨단고부가가치 지식서비스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북수원역 일대를 도시혁신지구를 지정하여 고밀도 개발을 하고 인근 지역에 최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

 

아울러 장안구는 노후주거지가 다수 분포하여 주거환경이 열악하다. 한국토지주택공사 CEO 경험을 살려 노후도심에 대한 재건축, 재개발을 신속히 추진하여 주거환경을 개선하겠다.

 

또한, 문화ㆍ체육ㆍ복지시설 등을 확충하여 살기 좋은 장안구를 만들어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

 

전 국세청장,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을 역임했다. 지금 22대 총선 후보로 전략공천을 받았는데, 현 국회의원이 있는 곳에서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

 

" 먼저 오랜 공직 경험을 토대로 낙후된 장안구를 발전시킬 수 있는 정책 그리고 이를 실현시킬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검증된 일꾼 이다.

 

국세청장으로서 그리고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으로서 조세정책, 부동산정책 그리고 노후도심주택 정비, 지역개발정책 등을 한 경험이 있고, 현재 수원시 그리고 장안구의 문제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가지고 있는 실물경제, 도시정책 전문가 이다.

 

또한 국민을 섬기고 봉사하는 것이 몸에 베인 정치인 이다. 특정인을 섬기는 사람, 즉 당 대표 호위무사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국민과 주민만을 섬기는 사람입니다. 그래야 역지사지의 자세로, 지역주민이 어려움, 애로사항들이 눈에 보이고 이를 해결하려는 마음이 생긴다.

 

마지막으로는 청렴성과 정직성, 개혁성 이다. 저는 인사청문회를 통과해서 국세청장에 임명되어 청렴성이 검증되었고, 공직생활 동안 어떤 구설수에도 오른 적이 없다. LH 직원들의 투기사태로 온 국민들의 분노가 들끓을 때 이를 해결하기 위해 LH 사장으로 임명되어 LH를 혁신하고 개혁한 경험이 있다. 깨끗하고 청렴한 정치인이고, 우리 사회를 개혁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30년 방치된 정자동 유휴부지 복합개발하여 시민에게 돌려주겠다고 했다. 또한 나머지 공약 사항은

 

"정자3동 유휴부지는 과거 정자지구 개발시 세무서가 들어서는 공공청사 용도로 계획되어 다른 용도로의 사용을 제한하고 있었다. 그러나 정자지구는 준공된지 30년이 경과하는 동안 세무서도 들어오지 않고 방치되었다.

 

현재 수원세무서가 인구 80만명, 3개구를 관할하여 세금신고나 납부시 납세자들이 불편함을 겪는 등 문제가 있어, 수원세무서를 분리하여 북수원세무서를 신설하는 것을 국세청에 건의하였다.

 

과거에는 공공청사를 공공업무용으로만 사용하였으나, 근래에는 국민들의 이용편의성 증대 등을 위해 공공업무용 뿐만아니라 주민편의시설 등 복합용도로 개발되고 있는 상황 이다.

 

서울의 도봉세무서도 세무서를 신축청사와 수영장 등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SOC로 복합개발한 바 있다. 정자동 유휴부지도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동 사례와 같이 세무서를 유치하면서 일부는 주민편의시설, 청소년문화센터 등을 설치하고 지하는 공용주차장은 활용하여 효율성을 높일 필여기 있어 정자동 유휴부지 복합개발을 공약으로 제시하였다.

 

또한 주민들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도시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수원-강남 고속도로 신설, 경부선철도 지하화, 노후도심 전면 재정비, 지지대공원 일대 휴식공간 조성, 재택 및 원격근무 확대실시 등 다양한 공약을 준비했다."

 

 

수원시민에게 당부하실 말씀이 있다면

 

"그동안의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자라고 성장한 수원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됐다.

 

수원시는 과거 10여년이상 민주당 시장, 국회의원이 있으면서 수원시의 경제는 어려워지고, 재정은 열악해지는 등 도시의 성장잠재력은 잠식되고 도시발전은 정체상태에 있다.

 

특히, 장안구는 다른 지역(구)에 비해 오히려 더 뒤처지고, 주민들의 숙원사업도 해결되지 못하고 있다. 정부 여당의 후보로서 갖는 많은 장점 즉 예산확보, 중앙정부와의 원할한 협조 등을 잘 활용하고 실제 민생정책, 주택정책, 지역발전정책을 집행한 경험을 토대로 장안구의 실질적인 변화와 도약을 도모하겠다. 장안구의 클라쓰가 달라지게 하겠다.

 

장안구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실물경제와 도시정책분야의 전문가인 저 김현준에게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