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GBSA Daily Report’ 서비스 개시


경과원, 정책동향 정보제공 채널 ‘GBSA Daily Report’ 운영 시작
9개 카테고리에 대해 국내외 정책현황, 산업동향, 기술트렌드 제공 예정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강성천) 혁신성장연구단은 주요 뉴스를 발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6정책현황, 산업동향, 기술트렌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GBSA Daily Report’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GBSA Daily Report’는 ▲과학기술, ▲제조혁신, ▲지역경제, ▲벤처스타트업, ▲반도체, ▲인공지능/데이터, ▲첨단모빌리티, ▲바이오, ▲친환경/에너지 등 9개 카테고리별로 분야별 주요 뉴스를 매일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경기도에서 중점적으로 육성하는 산업 및 경제정책 분야에 초점을 두고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서비스 방식을 메일링과 모바일로 다양하게 준비한 점이 눈에 띈다. 메일로 구독 서비스를 받으려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 ‘정책보고서’ 탭에서 메일링 구독 신청을 할 수 있으며(www.gbsa.or.kr), 스마트폰을 통한 서비스는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해 카카오톡 채널, ‘GBSA Daily Report’를 추가하면 된다.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국내외 정책동향, 산업과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은 경기도 지역경제와 혁신성장 정책 기획의 기초가 됨은 물론 도내 산학연 연구자들의 연구개발 성과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GBSA Daily Report’는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6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관련한 문의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혁신성장연구단(yeeunko@gbsa.or.kr)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