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국내 최대 패션 비즈니스쇼 ‘서울패션위크’ 대거 참가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아시아 대표 패션 비즈니스 행사인 ‘서울패션위크’에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디자이너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2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입주 디자이너 20명 중 16명이 오는 3월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열릴 ‘2021년도 F/W(가을/겨울) 서울패션위크’ 참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 2020년도 F/W(가을/겨울), 2021년도 S/S(봄/여름) 서울패션위크에 각각 6명의 디자이너가 참여했던 것 보다 대폭 늘어난 참가규모다.


이번 시즌에 선정된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입주 디자이너로 우선 서울컬렉션에 ‘쎄쎄쎄 장윤경’ 1명, 제너레이션넥스트에 ‘마노드 임헌수’, ‘프레노서울 이서윤’, ‘므:아므 박현’, ‘린전 전혜린’, ‘큐뮬레이트 김연성’, ‘파트오브유니버스 박청애’ 6명이 각각 참여한다.


또한 트레이드쇼에 ‘줄리앤 데이지 유정은’, ‘비건타이거 양윤아’, ‘웨이비니스 김현섭’, ‘사이 이서영’, ‘쎄르페 이상화’, ‘던 팩토리 송지훈’, ‘토새 한현주’, ‘보람유 유보람’, ‘루므 방윤중’ 9명이 참가자로 선정됐다.


‘서울패션위크’는 세계 5대 패션위크로 도약을 목표로 2000년부터 개최해온 국내 최대의 패션행사로, 계절별로 F/W와 S/S로 나눠 1년에 2회씩 개최되고 있다.


‘서울컬렉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상급 디자이너들의 패션쇼이며, ‘제네레이션 넥스트’는 독립브랜드 1년 이상에서 5년 미만의 신진디자이너들이 참가하는 패션쇼로 차세대 디자이너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


트레이드 쇼인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은 국내의 역량 있는 패션디자이너 브랜드와 국내외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디자이너브랜드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는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양주)내 2016년 개소한 이래 34명의 디자이너를 배출했고, 2020년에는 양윤아 디자이너가 대한민국패션대전에서 K패션오디션 대상(대통령상) 수상의 영예를 얻은 바 있다.


현재 20명의 입주 디자이너와 도내 섬유업체간의 협업을 추진, 섬유·패션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