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기관 역량강화 교육 실시


관내 40개소,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등 9개 서비스 제공기관 참여

 

(한국글로벌뉴스 - 관리자 기자) 광명시는 21일 관내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기관의 기관장 및 관리책임자 4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 능력과 사업의 질적 향상을 위한'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기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기획하여 바우처 형태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며, 광명시는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등 아동 영역 서비스 4개 사업,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등 노인 영역 2개 사업, 우리가족통합심리지원서비스 등 가족 영역 2개 사업,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등 총 9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날 경기도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주성희 팀장이 강사로 나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필요성 등 일반 사업내용부터 사회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한 데이터 관리 및 품질평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내용을 다루며 수준 높은 교육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정부 주도의 복지지원체계에서 벗어나 지자체 특성과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한 사업”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제공기관의 서비스 역량이 강화되고 사업의 질이 향상되어 서비스 이용자와 기관이 모두 만족하는 사업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서비스 이용자의 욕구 파악 및 제공기관 대상의 각종 교육 제공 등을 통해 광명시 특성에 맞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개발 및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