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타임스] “진정한 생활정치를 해나가겠다”
수원시의회 이철승(더민주, 매교·매산·고등·화서1·2·서둔동) 의원이 제6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언론인협회(회장 김삼석, 수원시민신문)는 26일 오전 수원시청 1층 로비에서 제6회 홍재 의정·공직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홍재의정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경기도민, 수원시민 권익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수원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특히 경기도의회 의원에게 홍재의정대상을 주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수원시의회 이철승 의원은 제10대 시의원으로서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를 실천하기 위해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 체육회 통합에 따른 효율적 운영방안 연구회 대표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의원은 군공항 이전 추진에 따른 공공갈등 해소 연구회, 수원시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수원시 지역상권 상생협력을 위한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그는 수원시 수원화성(華城)관광특구 지원에 관한 조례안, 수원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수원시 감정노동자의권리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 등 시민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는 열린의정 구현에 앞장섰다.
이철승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지역주민을 위해 힘들게 일한 결과 큰 상을 받은 것 같다”며 “진정한 생활정치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수원시 이한규 제1부시장, 수원시의회 김진관 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홍재언론인협회에는 경기중앙신문, 경기타임스, 경기eTV뉴스, 경인투데이, 뉴스Q, 뉴스퀵, 뉴스피크, 수원시민신문 등 모두 8개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