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수정구, 정다움 어린이놀이터 새단장


“별이 있는 동심의 나라 속으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성남시 수정구는 정다움 어린이놀이터를 대상으로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과 주민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공간이 접목되는 놀이터공간으로 재정비하여 새단장을 마쳤다.


해당 대상지는 수정구 신흥2동 37번지 주택가내 낮은 지대에 위치한 놀이터로서 물놀이 시설과 공존하는 놀이터로 물놀이장은 그대로 존치하고 놀이시설이 있는 구간만을 전면 리모델링하였다.


노후된 놀이시설을 창의적이고 다양한 놀이체험 활동이 가능한 조합놀이시설로 전면 교체하였으며 기존 나대지로 방치된 녹지대내 수목 식재와 편한함을 줄 수 있는 데크쉼터, 낮은 지형으로 생긴 옹벽의 벽체를 활용한 은은한 LED 조명을 설치하여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를 밝고 환한 분위기로 정감가는 동심의 놀이터로 재정비하였다.


이 사업은 특별조정교부금 1억 5천만원을 확보하여 놀이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수정구에 설치한 사업으로 지역주민과 아이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코로나 19 방역수칙에 의해 이용이 제한되고 있으나 백신 접종률의 따른 향후 정부의 공공시설 운영 방침에 의거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수정구 내 각 행정동만의 특색을 갖출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어린이공원 및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재정비사업을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