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규창 도의원, 보차도 분리 공사 요청 관련 민원 상담 및 대책 논의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규창 의원(국민의힘, 여주2)은 지난 17일 경기도의회 여주상담소에서 대신 중·고등학교 학부모 2명, 여주시청 관계자와 함께 대신면 후포리 ~ 대신 중·고등학교 보차도 분리(인도조성) 공사 요청 관련 민원 상담 및 대책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부모는 대신 중·고등학교에서 인근 후포리 구간은 보차도가 분리되지 않아 본 구간을 이용하는 학생들과 지역주민, 요양원 입소자들의 통행과 이동에 교통사고의 위험성이 상존하고 있는 실정으로, 특히 본 구간은 도로 주변에 잡초가 우거져 통행로가 없으며 도로의 커브구간이 많아 지속적인 인명사고가 발생하였던 곳으로 안전상 시급히 개선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개선되고 있지 않아 해당구간의 인도조성 공사가 조속한 시일 내에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조치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여주시청 관계자는 “당초 본예산에 계상되어 있지 않아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으나 공사의 필요성과 시급성이 인정되므로 우선 설계용역을 실시하여 사업량(구간, 폭, 토지확보 방안 등)을 산출 후 요구사항을 점차적으로 해결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 문제의 심각성과 중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여주시청 관계자에게 주민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조속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