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1분기 매출 3667억원 영업이익 180% 증가


 

(한국글로벌뉴스 - 진입유 기자) 한화시스템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지난해 동기대비 844억원 늘어난 3667억원이며, 영업이익은 180.8% 커진 307억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238억원으로 142억원 증가했다.

한화시스템은 중거리 지대공 유도 무기체계 다기능레이다 성능 개량(천궁-PIP) 양산 사업과 AI 보험 자동심사를 위한 차세대 보험 코어 시스템 사업 매출이 늘면서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속도로 지능형 교통체계(ITS)와 차세대 전사자원관리 시스템(ERP) 구축 등 기존 주력 사업도 안정적 매출을 기록했다.

'한국형 미니 이지스'로 불리는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의 다기능 레이다(MFR)와 전투체계(CMS) 개발 사업에선 첫 매출이 나왔다.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9월 5400억원 규모의 KDDX의 CMS,MFR 개발 사업을 수주했으며, 국내 전투체계 개발사업 중 최고액이다.

JTDLS(합동전술데이터링크체계) 완성형 체계 개발 사업, 한국무역협회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 제공 사업 등 방산,ICT 분야에서는 고루 새로운 매출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영업이익이 커졌다.

레이다,전자광학 등 감시정찰 분야 매출은 1151억원이다. 한화시스템은 지난달 처음 공개된 한국형 전투기 KF-21의 핵심장비인 능동위상배열레이다(AESA)와 적외선탐지 추적장비(IRST), 전자광학표적추적장비(EO TGP)를 개발했다. 공군 전투기 피아식별장치(IFF) 업그레이드 사업 등 항공우주 분야에선 443억원의 매출이 나왔다. 감시정찰,항공우주 분야가 1594억원으로 1분기 총 매출의 43%가 넘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는 '감시정찰,항공우주 분야 사업은 이미 영업이익으로 이어지고 있지만,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되면 훨씬 더 큰 규모의 수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화시스템은 레이다,전자광학,적외선 센서와 같은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위성통신과 에어모빌리티 등 신사업을 키워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