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팽성노인복지관 2023년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 ‘민속놀이 한마당’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평택팽성노인복지관(관장 이원형)은 2월 3일 2023년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 ‘민속놀이 한마당’을 실시했다.


이 날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에는 100명의 어르신이 참석하여 함께 한 해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다함께 판제기차기, 고무신던지기 등의 민속놀이를 즐김으로써 옛 추억을 회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 팀마다 레크레이션과 응원을 함께 진행하고 푸짐한 상품과 떡을 드려 어르신들간의 화합을 도모했다.


민속놀이 후에는 경로식당 특식제공 및 부럼을 나누며 어르신들의 계묘년 무사태평을 기원했다.


이날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에 참여했던 이모 어르신께서는 “우리 팀이 1등은 못해서 아쉽지만, 함께 게임도 하고 응원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져 너무 좋았다. 상품도 줘서 좋았다. 내년에도 또 참석하고 싶다.”며 참석 소감을 전했다.


이원형 관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진행하지 못하다가 3년만에 진행되는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라 즐겁게 즐기실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오랜만에 어르신들과 함께 정월대보름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가질 수 있어 뜻 깊고, 더불어 어르신들 모두 풍요롭고 건강한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