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문화제 추진위원회 설명회 개최,"특례시에 어울린 화려한축제 준비에 온 힘 기울여"


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특별강연과 함께 진행사항 점검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금일(28일),수원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수원화성문화제 추진위원회(3기 공동위원장 송재등. 이하 추진위) '의 설명회 를 개최했다.

 

추진위는 올해 3기로 100여명의 시민대표로 선발되어 구성 됐으며, 화성문화제 행사 홍보와 봉사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내는 위원회로, 오늘 60여명이 참여하여 수원시 관광과(과장 최중필)가 준비한 설명회에 함께 했다.

 

 

코로나19로 조심스런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추진위는 그동안 '찾아가는 수원화성문화제' 등 다양한 시민공모프로그램에 참여 하여 시민들 참여독려를 앞장섰고 오늘 설명회 에서 본 행사(10월7~9일)에 앞서 축제장소 안내와, 강혜영 강사로부터 '만천명월 주인공을 꿈꾸었던 개혁 군주 정조와 수원화성'에 대해 특강을 들으며 추진위원들이 정조의 위상과 애민사상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이재준시장은,"추진위 여러분이 수고 해주신 덕분에 올해 문화제가 기대 된다. 집단지성으로  잘 준비해 주시고, 특례시에 어울린 더욱 화려한 축제가 이뤄질수 있도록 기원한다. ."고 인삿말을 전했다.

 

 

송재등 공동위원장은,"코로나19로 2년동안 개최를 못해 정체성에 대한 혼란이 있었다. 올해는 골고루 관심을 가져주시고 모니터링을 해서 '59회' 축제를 성공적으로 할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제3기 화성문화제 추진위원회는 운영위원회에 강태준 사무총장을 비롯 4명의 공동부위원장,기획운영분과(위원장 박소연),홍보분과(위원장 김재상),지역참여분과(위원장 박정봉),모니터링분과(위원장 장동현),자원봉사분과(위원장 조성월)로 나뉘어 각 분과에 맞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