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청년 제조 창업자 양성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실무인력’ 교육 수료식 개최


경기도일자리재단, 26일 ‘메이커 스페이스 실무인력 양성과정’ 교육 수료식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6일 청년일자리본부 대강당에서 ‘메이커 스페이스 실무인력 양성과정’ 실무교육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메이커 스페이스(Maker space. 제조․창작을 위한 장비와 시설을 갖춘 열린 공간)에서 아이디어 설계와 제작, 구현 등을 위한 기본 이론과 실무교육으로 총 4주간 이뤄졌다. 특히, 제작 아이디어 구현을 위해 ACU(Autodesk Certified User)사에서 주관하는 3D 프로그램을 활용해 3차원 모형을 구현할 수 있는 3D 모델링 국제 공인 인증 자격증 준비 과정도 2주간 포함됐다.


과정 수료생은 오는 29일부터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을 갖춘 협약기관에서 3개월간의 현장실습과 일경험 과정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재단은 지난달 5개 기관(▲성남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뚝딱랩’ ▲계원예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플레이(PLAY)’ ▲의왕시와 협력 운영 중인 클리오디자인 ‘메카랩’ ▲도하시하(주) ‘아이디어 창작소 도깨비’ ▲시흥산업진흥원 ‘시흥메이커스페이스’)과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조은주 청년일자리본부장은 “청년들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메이커 스페이스라는 공간을 통해 도내 제조 창업분야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향후 수료생들이 재단 협약 기관에서 보다 폭넓은 현장실습 및 일경험으로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기관 관계자들은 좋은 인재를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