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수지초등학교, 탄탄교육으로 인생 탄탄대로 만들어요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다양한 교육활동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수지초등학교는 1923년 개교하여 90년의 빛나는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61학급의 과대 과밀 학급의 어려운 교육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응원하는 수지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과 교육을 위하여 학년별 특성에 맞는 진로 적성 교육을 실시하고, 3-6학년 학생들에게 체험 위주의 연극 수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학생 자치회 활동으로 미래 주역의 역할을 미리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체계적이고 폭넓은 독서 교육을 위하여 전학년을 대상으로 학년 수준에 알맞은 독서토론 교육을 실시하고, 온책 읽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학급 독서활동, 북 콘서트,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독서 축제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어서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수지초 서권호 교장은 “독서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특히 초등학교에서의 독서교육은 쉬운 듯 어려운 숙제인데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며 시도하고 있어서 아이들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교육활동에 제약이 많은 요즘이지만 수지초등학교는 수지초등학교만의 탄탄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의 탄탄대로의 미래 설계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