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청렴시민옴부즈맨 시설물 합동 안전점검 실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HU공사)는 22일 화성 함백산 추모공원에서 시설물 준공 이후 최초로 실시하는 우기 대비 안전점검을 청렴시민옴부즈맨과 합동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을 사전에 제거하기 실시되었으며, 실효성 있는 안전점검을 위해 감사, 안전, 시설분야 담당자와 건축 및 전기분야 청렴시민옴부즈맨을 합동점검반으로 편성했다.


분야별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청렴시민옴부즈맨은 독립된 제3자의 지위에서 HU공사 사업 전반에 대한 감시 및 평가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이다.


청렴시민옴부즈맨은 ▲화장장 및 봉안당 등 시설물 우수유입 차단여부 ▲지반 및 구조물 상태 ▲옹벽 상태 및 주변시설 관리현황 ▲변압반 및 고·저압반 점검현황 ▲발전설비 비상가동 가능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 후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고, 화성 함백산 추모공원의 관리 상태와 사고위험 예방 등은 전반적으로 우수하다고 총평했다.


HU공사는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지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예산 투입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보수 계획을 수립하여 우기 안전사고 예방에 대비할 계획이다.


김근영 사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집중호우가 빈번히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대비와 사전 안전조치로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