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역량강화 및 사회참여사업 학령기 발달장애당사자 롤러스케이트 동아리활동 ‘Roll-人’ 진행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6월 11일 스핀아레나(평택시 통복동)에서 학령기 발달장애당사자 롤러스케이트 동아리 활동 ‘Roll-人’을 진행했다.


롤러스케이트 동아리 ‘Roll-人’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의 1기 동아리로 학령기 발달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12주간의 강습과 매주 정기적인 동아리 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1회기에는 참여자들이 롤러를 안전하고 즐겁게 탈 수 있도록 자세교정 강습을 하였으며, 강습 종료 후에는 자유롭게 롤러를 즐기도록 지원했다.


함께한 보호자들은 ”아이들의 실력이 생각 외로 뛰어나 감동받았다“, ”힘들다고 안할 줄 알았는데, 아이가 너무 재미있어한다. 다음 주 활동 시간도 너무 기대된다“는 등의 소감을 밝혔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가정과 학교 밖에서 조직을 구성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선용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 1기 동아리가 활발하게 운영되어 2기, 3기로 확장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롤러스케이트 동아리 ‘Roll-人’은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이후에도 참여자들의 모임이 정기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