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마음의 음식 나눔 전달' 추진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평택시 신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따뜻한 마음의 음식 전달’ 나눔 행사를 지난 25일 진행했다.


이번 반찬나눔 사업은 협의체 위원이 주민참여예산 공모에 참여하게 되어 추진할 수 있게 되었으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및 홀몸어르신 25명에게 12월까지 주 1회 영양가 있고 균형 잡힌 여섯가지 종류의 반찬 지원과 함께 이웃의 따뜻한 정을 전달하며, 또한 안부를 살피는 등 따뜻한 정서적 지지를 이어가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인 신건수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 내 식사준비 곤란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이 없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신장2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의견을 제시해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성기완 신장2동장은 “주민참여예산 공모를 통해 식사준비에 어려움을 느끼는 취약계층 및 홀몸 어르신 분들에게 균형잡힌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에 참여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안전망 형성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