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스피어, ‘2022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발표


 

(한국글로벌뉴스 - 아셀 기자) 윤리적 사업 관행의 표준을 정의하고 개발하는 세계적 기업인 에티스피어(Ethisphere)가 22개국의 45개 산업을 대표하는 136개 기업을 '2022년 세계에서 사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직원, 지역 사회 및 광범위한 이해 관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장기적 비즈니스 성과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윤리적인 사업 실천에 대한 약속을 입증한 기업에 시상하는 이 연례행사는 올해로 16회를 맞았다.

올해 수상 명단에 처음 오른 기업은 14개이며, 2007년 이후 6개 기업이 16년간 매년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티모시 어블리치(Timothy Erblich) 에티스피어 최고 경영자(CEO)는 '지금 이 순간의 데이터가 모든 것을 말해준다. 기업은 지속 가능성, 사회 문제 및 거버넌스를 주도해야 한다.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은 현재와 미래의 자본주의가 우리의 이상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방식을 보여준다는 사실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기업 건전성 향상을 위한 노력과 어려운 문제를 헤쳐가는 리더십을 보여주고 사회 공헌이 성공적이고 장기적인 성과의 핵심이라는 것을 증명한 2022년 수상 기업들에 축하를 보낸다'고 말했다.

타선다 브라운 더킷(Thasunda Brown Duckett) TIAA사장 겸 CEO는 'TIAA에서 투명성, 책임성, 건전성 이 세 가지는 우리 기업 문화에 깊이 뿌리내린 가치다. 우리는 고객들이 신뢰하는 파트너와 일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고객, 직원, 지역 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8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케빈 존슨(Kevin Johnson)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Starbucks Coffee Company) 사장 겸 CEO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14번째 선정된 놀라운 성과를 초록색 앞치마를 두르고 공동의 사명감으로 일하는 40만 직원 모두와 나누고 싶다'며 '스타벅스는 이윤 추구를 뛰어넘어 파트너, 고객, 지역사회로부터 매일 신뢰를 얻어야 한다는 것을 잘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티브 제임스(Steve James) 티처스 뮤추얼 뱅크(Teachers Mutual Bank Limited) CEO는 '9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돼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 올해는 전 세계에서 이 상을 받는 5개 은행 중 하나로서 변화를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을 진 더욱 신뢰받는 은행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은행을 선한 영향력으로 활용하는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올해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된 상장 기업들의 윤리 지수를 종합한 '에티스피어 2022 윤리 지수'는 5년간 대형주 지수 대비 24.6%P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티모시 어블리치는 '에티스피어가 윤리 프리미엄(Ethics Premium)이라고 부르는 초과 성과는 우리가 수상 기업의 자산 성과를 추적하기 시작한 이래로 변함없이 유지됐다. 이러한 성과는 에티스피어의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게 한 기업 관행으로서 직원, 기업 문화 및 지역사회에 대한 투자를 증명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 같은 기업 관행이 시간이 흐를수록 더 탄탄한 재무 성과로 이어진다는 것을 데이터를 통해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티스피어는 2022년 4월 12일에 수상 기업을 위한 가상 축하행사(Virtual Honoree Gala)를 개최한다. 아카데미상 수상 배우이자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로 저스트 킵 리빙 재단(just keep livin Foundation)을 설립한 매튜 메커너히(Matthew McConaughey)와 6차례 스포츠 에미상을 수상한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언스크립티드: 인생을 특별하게 만드는 뜻밖의 순간들(Unscripted: The Unpredictable Moments that Make Life Extraordinary)'의 저자 어니 존슨(Ernie Johnson)이 기조연설자로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