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3년 거주 30~35세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이용자 모집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화성시와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오는 13일까지 직무 평생교육 수강료를 지원하는‘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이용자를 모집한다.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은 성인 학습자의 여건에 따라 취업 및 직무관련 평생학습강좌를 선택·수강하도록 화성시에서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지원대상은 화성시에 3년 이상 연속 거주한 만 30세 이상 만 35세 이하 시민으로, 1인당 연 30만원의 평생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금 선정자들은 관내 화성시 평생학습기관, 대학 평생교육원, 관내 교육학원(IT, 간호, 요리, 뷰티, 플라워, 중장비 등), 온라인 휴넷 등 총 39개 기관에서 직무 전환을 위한 평생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해당 교육비를 사후 현금으로 정산 지급받게 된다.


장학금 선정 인원은 8월 중 1,650명 내외 추첨 선발할 예정으로, 지원 규모는 총 5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온국민평생장학금 신청은 8월 13일까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회원가입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김태호 대표이사는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은 학생 위주였던 장학금을 성인에게도 확대 지급하여 시민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보편적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사업이다.”며“평생 배움을 실현하기 위한 온국민평생장학금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재단은 모든 시민들에게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올 하반기 시범사업 후 점차적으로 지원 대상과 교육가맹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평생장학팀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