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코어, 메인넷 거래 건수 1억 1000건·일일 거래량 6350만 달러 돌파


 

(한국글로벌뉴스 - 진입유 기자) 썬더토큰(이하 TT)이 메인넷 거래 건수는 1억 1000건(1억1357만2698건), 일일 거래량은 6350만 달러를 돌파했다고 지난 24일에 밝혔다. TT 보유 주소는 300만개(313만5636개)를 넘어섰다.

썬더코어는 이번 결과가 퍼블릭 블록체인의 진정한 분산 보유 및 탈중앙화 초심을 실현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썬더토큰은 썬더코어 퍼블릭체인 생태의 가치 매개체이며, 현재까지 총공급량은 100억개다.

전체의 약 68%(67억9473만8093개)가 디지털 금융 시장으로 유입됐으며 거래소, 지갑, 채굴, 온체 인 디앱, 코인 재테크 등 금융 파생상품 분야에 유통되고 있다. TT 토큰은 업비트, 후오비, 바이낸스 JEX, BKEK, SWFT, 엘뱅크, 디코인, TT스왑, 핫비트 등 다양한 거래소에서 매수, 매도, 교환할 수 있다.

TT 토큰 전체 거래량의 80%는 주류 거래소 업비트, 후오비가 차지하고 있고, 탈중앙화 거래소 SWFT 페이는 170개가 넘는 암호화폐와 TT 토큰의 교환을 지원하고 있다. TT스왑에서는 NICER, TT-WBTC 및 TT-USDT 등 온체인 또는 크로스 체인 자산 간 교환을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다코인 거래 플랫폼은 기존 금융 시스템과 통합됐으며 비자, 마스터카드 및 JCB도 결제 채널이 확보돼 신용카드로 TT 토큰을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면서 사용자에게 더 안전하고 간편한 OTC 거래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관심이 뜨거운 디앱은 TT 토큰의 가치를 확실히 입증하고 있다. 블록체인 네트워크 순위에서 오랫동안 2위 자리에 머물렀던 퀴즈 디앱 '주사위 판타지'는 약 1273만 TT를 유치해 스마트 계약에 저장했으며, 이는 유동성 지원에 큰 보탬이 됐다. 주사위 판타지는 유니 스왑에 이어 또 다른 10만명 이상 월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디앱으로 성장했다. TT 체인 생태계는 빠르게 성장하며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했다.

썬더코어는 TT 토큰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공식 지갑 '썬더코어 허브'도 출시 했다. 사용자는 썬더코어 허브에서 TT 토큰 입출금, 거래, 코인 재테크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허브에 있는 금융, 게임 디앱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