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무비컬렉션 신년특집 영화


전도연, 이병헌 주연 '내 마음의 풍금' 방영

 

(한국글로벌뉴스 - 진입유 기자) TBS TV ‘무비컬렉션’에선 2021년을 여는 첫 영화로 전도연, 이병헌 주연의 '내 마음의 풍금(1999년 작)'을 방영한다.


이 영화에서 10대 소녀로 분하여 실제 나이를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의 명연기를 펼친 전도연은 1990년 제20회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으며 ‘천의 얼굴’이라는 수식어를 갖게 되었다. 영화는 2000년 제5회 팜 비치 국제영화제 초청되기도 했다.


영화는 1960년 대의 시골 마을 ‘산리’의 서정적인 모습을 배경으로 10대 소녀 홍연의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담는다. 홍연(전도연 분)은 산리 초등학교로 새로 부임한 21살의 총각 선생님 강수하(이병헌 분)를 우연히 마주친다. 그날 이후로 수하를 짝사랑하게 되고 수하를 보기 위해 수업이 끝난 후에도 교실 주변을 맴돈다. 과연 선생님을 짝사랑하는 소녀의 운명은 어떻게 전개될까?


가슴 찡한 러브스토리와 투박하지만 정겨운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해줄 영화 '내 마음의 풍금'은 내일 밤(1월 1일) 밤 10시 TBS TV ‘무비컬렉션’을 통해 방송된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와 TBS 유튜브 계정, TBS 앱(스마트폰)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