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다비의 첨단기술연구위원회, 미래를 변혁하기 위한 기술 개발을 추진하는 기관 ‘ASPIRE’ 발표


ASPIRE, 산업 부문을 초월하는 이해당사자, 대학교, 연구기관과 협조해 문제 서술서 골격 마련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위한 기술 프로그램 관리 및 국제 경연대회 기획 역할 수행

 

(한국글로벌뉴스 - 아셀 기자) ASPIRE는 산업 부문을 초월하는 이해당사자들과 협의해 연구개발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문제 서술서의 골격을 마련할 예정이다.

ASPIRE는 문제점을 정의하고 중요한 단계를 설정하며 프로젝트의 진전사항을 추적 관찰함으로써 연구 파트너의 선정 및 자금의 배정과 관련한 영향력 있는 결정을 내리게 된다. 연구개발 우선순위는 아부다비 및 아랍에미리트의 보다 광범위한 개발 목표와 궤를 같이 하도록 정한다.

또 ASPIRE는 아랍에미리트 및 전 세계 혁신자들을 모아 세계의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연구를 진행하는 대형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러한 경진 대회를 선도적으로 추진하면 첨단 기술을 연구하는 국제적 허브로서의 아부다비와 아랍에미리트의 위상이 강화될 것이다.

ASPIRE는 첨단기술연구위원회가 1차 이사회를 개최한지 3개월만에 첨단기술 분야의 몇 가지 대형 경진대회와 국제 경연대회 기획에 착수했다. 또 ASPIRE는 500만달러의 상금이 걸린 격년으로 개최되는 국제 로봇 경연대회인 모하메드 빈 자예드 국제 로봇 경진대회를 주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ASPIRE는 엑스프라이즈재단과 제휴해 글로벌 경연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글로벌 경연대회는 사업, 기술 혁신 및 인재에 투자해 아랍에미리트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는 아부다비의 활성화 프로그램인 가단21이 자금을 지원한다.

ASPIRE의 출범과 관련, 파이살 알 반나이 첨단기술연구위원회 사무총장은 '전 세계 경제와 사회를 움직이는 것은 아이디어이다. 이 때문에 우리는 혁신 프로세스를 더 접근 가능하게 하려고 하는 것이다. 우리는 적절한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그에 투자함으로써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난제의 일부를 풀어서 더 나은 내일로 변천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첨단기술연구위원회는 아부다비의 연구개발 사업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중동 지역 최초의 연구 및 기술 기관인 이 위원회는 획기적이고 와해적인 발견, '응용 연구' 및 첨단 기술의 개발을 유도하고 연구〮개발 생태계와 더 넓게는 아랍에미리트 전반에 걸쳐 보다 큰 영향을 미치는 것에 장기적인 자금을 지원하는 권한을 갖고 있다. 이 위원회는 기술 혁신의 글로벌 허브인 아부다비와 아랍에미리트의 위상을 강화하고 지식 기반 경제의 발전에 기여한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