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애널리틱스, 2021 차티스 리스크 테크100®의 기후 위험 부문상 수상


 

(한국글로벌뉴스 - 진입유 기자)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2021 차티스 리스크 테크 100의 올해 처음 제정된 기후 위험 부문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2021 차티스 리스크 테크100®의 전반적 순위에서 2위를 차지한 것을 포함해 10개의 상을 받았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은 고객이 자사의 포트폴리오가 기후 위험에 노출됐는지 여부를 우선 확인한 다음 각종 기후 위험 요소에 노출된 영향을 수량화할 수 있게 한다.

징 장 무디스 애널리틱스 상무이사 겸 수량적 연구 글로벌 총괄은 '우리는 기후위험 측정 역량 확대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이를 위해 투자를 많이 했다'며 '2020년 전반에 걸쳐 일어난 심각한 기후 변동은 시장 참가자들이 기후 변화가 위험성과 포트폴리오의 수익에 이미 어떠한 영향을 미쳤고 앞으로 계속 미칠 것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시급하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기후 변화와 관련된 물리적 위험을 측정하는 것은 기후위험 관리 퍼즐을 짜 맞추는 여러 조각의 하나이다. 무디스의 계열사로서 물리적 기후 위험 데이터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인 포 투엔티 세븐과 전환 위험성, ESG 및 기업 공개를 전문으로 하는 제휴사인 V.E.의 데이터에 바탕을 두고 무디스 ESG솔루션즈가 제공하는 수상 경력이 있는 기후 위험 분석자료는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 전반에 통합되어 있다. 무디스의 기후 솔루션들은 위험 관리 툴에 기후 데이터를 제공해 기후 위험 노출을 자산 클래스 전반에 걸친 재정적 영향과 신용 위험으로 변환한다.

회사의 팀은 최근 여러 산업 분야와 지역에 있는 1만2000여개 기업의 기후 관련 공개 자료를 인공지능을 이용해 연구했다. 연구 결과는 기후관련 재무정보공개 대책반에 제출됐고 그 요점은 TCFD 시행에 대한 가장 최근의 현황 보고서에 들어 있다. 연구 대상 기업체 중 17%만이 기후 관련 정보를 보고했고 그 정보는 중점 사항, 콘텐트 및 품질이 상당히 다양했다.

또 무디스 ESG솔루션즈의 역량은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도 점점 더 많이 활용하고 있다.

Moody's Analytics, Moody's, 그리고 무디스 애널리틱스 및/또는 그 제품 및 서비스를 구별시키는 그 밖의 모든 명칭, 로고 및 아이콘은 무디스 애널리틱스 또는 그 계열사의 제품, 서비스 및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제3자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자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