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학부모 네트워크 권역별 협의회 및 자유학년제 이해도 제고 연수 운영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2020.11.25.(수)~12.4.(금) 동안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2020 하반기 권역별 네트워크 협의회”를 실시한다. 이번 협의회는 4일 동안 4회에 걸쳐 Zoom 화상회의로 운영하며, 코로나 19에 따른 안전하고 정상적인 학부모회 활동에 대한 공유 및 회의를 진행하였고 자유학년제 교육과정 운영 지원 방향에 대하여 안내한다.


권역별 네트워크 협의회는 학부모회 활동 회의체계, 학부모 교육, 다양한 학부모회 활동(동아리활동 포함) 사례에 대해 서로 공유하며 차기년도 운영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이다.


이번 네트워크 협의회에서는 자유학년제 운영 안내 과정을 포함한다. 자유학년제와 연계 자유학년제에 대한 사전 안내를 통해, 중학교 교육과정이 어떻게 편성·운영되는 지 이해도를 높인다. 자유학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어떻게 함양하는 지 알아보고, 중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이해도를 제고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범희 교육장은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열정과 지원으로 교육공동체 간 상호 협력 체제 성과를 볼 수 있었고, 앞으로도 미래교육을 이끌어갈 인재 육성을 위해 함께 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