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코리아,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진행


트위치 코리아,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시청 경험 확장
“트위치, 야구가 가장 재미있는 공간”

(한국글로벌뉴스 - 진입유 기자) 트위치 코리아가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트위치 코리아는 지난 5월 5일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개막일부터 한국프로야구 공식 채널1~5를 통해 경기를 중계하고 있다. 다섯 개 채널 팔로워 수를 합하면 약 15만명에 이른다.

트위치는 이용하기 쉽고 안정적인 중계 플랫폼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른 시청자와의 실시간 소통, 인기 스트리머의 공동 중계방송 등 다양한 재미를 더해 야구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트위치 코리아는 다양한 이벤트와 기능을 더해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시청의 즐거움을 더욱 향상시킨다.

먼저 트위치 코리아는 7월 초부터 ‘실시간 승자예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트위치 계정이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한국프로야구 공식 채널 다섯 개에서 야구를 시청하며 매회 차 승자를 예측하고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포인트 랭킹은 실시간으로 반영 및 변동되며 월 단위로 초기화된다.

한국프로야구 공식 채널 구독은 31일부터 활성화된다. 트위치 twitch.tv에서 ‘KBO’를 검색하고, 상단에 노출되는 ‘한국프로야구1’부터 ‘한국프로야구5’ 중 하나 이상을 구독하면 광고 없이 경기를 시청하면서 트위치 모든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야구 이모티콘도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은 ‘스트라이크’·‘볼’·‘아웃’·‘세이프’ 등 야구 공통 이모티콘과 ‘야!’·‘마!’·‘말래!’·‘떽!’ 등 구단별 유행어 이모티콘으로 구성된다.

트위치쇼 채널에서 한 주간의 야구 경기를 정리하는 ‘Weekly 야매쇼’도 시즌2로 새 단장을 하고 8월 중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