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가 담긴 평택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만나러 오세요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 전시·홍보 행사’ 개최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평택시와 평택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오는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시청 본관 로비에서 ‘2020 평택시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 전시·홍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7월 첫째 주 ‘사회적경제 주간’을 맞아 매년 해오던 기념식과 다채로운 행사를 코로나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하게 되자 비대면 행사로 대체해, 그동안 판로가 막히고 매출 하락이 심각해진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가치가 담긴 제품을 시민과 공무원에게 전시·홍보함으로써 다양한 판로를 확보하고 공공구매를 보다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모두 9개의 평택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해 친환경 생활용품에서부터 예술인들이 만든 공예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며 생업으로 인해 미처 참여하지 못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은 카탈로그 등을 통해 홍보하게 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평택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관계자는“많은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한데 모일 수 있는 ‘사회적경제 주간’ 행사를 비록 축소해 진행하게 됐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에게 작은 보탬이 되고 사회적가치를 시민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