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추민규 도의원 경기도 행복주택과 면담 및 하남덕풍 민원 보고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추민규 의원은 하남덕풍 경기행복주택 민원 진행사항을 검토 후, 경기도 행복주택과 팀장 및 과장단 회의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하남 더샵아파트, 하남교회 연대 비대위 민원제출이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청에 제출되면서 시급하게 진행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인근 하남더샵센트럴뷰아파트 입주자들이 비상대책위를 구성해 아파트 산책로 주변의 교통안전 및 주거환경 악화를 우려하는 등 경기행복주택 공영주차장 출입구 위치변경과 공사중지를 요구하면서 추 의원이 해결점을 찾고자 진행됐다.

이번 면담에선 건설교통위 김진일 의원도 함께 했으며 두 도의원의 발 빠른 행보가 민원해결에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관심사다.

추민규 의원은 “ 공영주차장 위치는 꼭 변경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무엇보다 민원의 해결이 더 시급하고 양방향으로 인한 불편보다야 한 곳만 주차통행로를 설치하는 것이 맞다”고 언급했다.

이에 김진일 의원은 “추 의원님과 함께 지역의 현안을 살피고 불편한 사항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게 함께 움직이겠다”고 덧붙였다.

경기도 행복주택과 강신호 과장은 “아파트의 배치를 ‘ㅣ’에서 ‘ㄱ’로 위치 변경은 불가능하며 주차장 진출입구 양방향을 한 방향으론 추민규 의원님의 건의에 가능성을 찾도록 하겠고 하남시에서도 좀 더 깊이 있는 이해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