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을 국회의원동탄 이원욱후보, 코로나19발 소상공인 지원서비스 절차 점검! “재난기본소득도 빨리 집행해라”


화성시, 코로나19로 인한 소득감소 소상공인 지원금 지급
- 일반 시민에게도 화성 지역 화폐로 재난생계수당 지급 결정
- 이원욱 의원, “재난생계수당 외에도 경기도처럼 재난기본소득도 반드시 지급해야”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을 이원욱 의원은 27일 오후 동탄4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발 경제 위기에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지원 서비스 현황을 살피기 위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현재 화성시는 소득이 전년도의 10%이상 감소한 소상공인들에 월 100만원의 현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생계에 곤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도 재난생계수당을 지급하기로 하고 현재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온라인으로 접수 중이다. 특히 화성시 지역화폐로 지급되는 재난생계수당은 관내 소비로 바로 이어져 소상공인들의 소득 증가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 예상된다.

 

현장을 방문한 이원욱 의원은 직원들에게 감사인사를 드리며, 소상공인과 시민에 대한 지원은 신속하고 막힘없이 진행되어야 하며, 행정서비스 강화해주기를 요청했다.

 

현장 점검을 마치고 나온 이원욱 의원은 “경기도가 모든 도민에게 기본재난소득 지급하기로 결정한 것처럼, 화성시도 재난생계수당 외에 모든 화성 시민 83만명에게 10만원~2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할 것을 제안한다.”라고 강조하며 “재난관리기금과 재편성 제원을 활용하면 최대 20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이원욱 의원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생계 지원을 위해 필요한 정책을 살펴 대안을 모색할 것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