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우리는 슬프지 않아야 한다’ 출간


우리는 길가에 핀 들꽃과 같다

(한국글로벌뉴스 - 윤정인 기자 기자) 좋은땅출판사는 ‘우리는 슬프지 않아야 한다’를 출간했다.

저자 안은정은 세상을 아름답게만, 축복으로만 바라보지 않는다. 그녀에게 세상은 힘겨운 현실과 아픈 기억으로 점철된 곳이다. 하나, 그녀는 그 속에서 아름다움을 찾아낸다. 세상을 살아가는 것은 버거울지 모르나 그 아픔이 있었기에 우리는 일상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과 공간을 이루는 모든 것들과 함께할 수 있어 세상이 아름다울 수 있었다.

‘우리는 슬프지 않아야 한다’에는 그녀가 말하는 일상속의 소중함과 그 일상을 바라보는 냉철하고도 반성적인 시선이 오롯이 담겨져 있다. 세상일에 무관심한 이들을 바라보는 그녀의 울분 섞인 시선, 세상의 풍파를 겪어 눈물짓는 이를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 그리고 쫓기듯 허둥거리며 살아온 자신에 대한 반성적 시선. 이 모든 것을 담담하게 감당하고 있는 들꽃과 같은 저자 안은정은 먼지 풀풀 날리는 길옆의 들꽃처럼 살아가는 우리에게 더 이상 “슬프지 않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우리는 슬프지 않아야 한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