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위해 통큰 결단”


18일 고양시청에서‘한국스카우트 경기북부연맹,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양시와 업무협약’체결

 

 

 

(한국글로벌뉴스 - 박소연 기자) 한국스카우트 경기북부연맹장인 김원기 경기도의회 부의장(더민주, 의정부4)이 주변의 여러 국가에서 감염원인과 경로를 알 수 없는 지역사회 감염 사례들이 늘어남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선제적인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김원기 부의장은 18일 고양시청에서 열린 ‘한국스카우트 경기북부연맹-고양시(시장 이재준) 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비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양 기관 간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김 부의장은 이어 “코로나19가 증상이 경미한 상태에서도 전파가 잘 이뤄지는 특징이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 자가격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한국스카우트 경기북부연맹 서삼릉야영장을 임시시설로 제공하여 고양시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 대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부의장은 “지난 메르스 사태 때에도 우리 민․관․군이 혼연일체가 되어 어려움을 잘 극복했듯이 이번 코로나19도 조기에 해결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비상대책본부 운영 및 코로나19 예방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등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고양시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하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주요 협력사항으로는 한국스카우트 경기북부연맹은 서삼릉야영장을 코로나19 자가격리에 따른 임시 숙박시설로 제공하기로 하였다. 또한 격리시설 운영 중 외부인(개인, 단체 등) 이용을 금지하기로 하였으며 고양시는 서삼릉야영장을 코로나19 임시 자가격리 시설로 사용하면서 소독 등 보건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