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구매탄시장 상인회,"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12월의 이야기" 행사 개최


볼거리,즐길거리,먹을거리가 있는 주말마켓 브랜딩으로
시장 운영에 상인회가 적극 앞장

 

(한국글로벌뉴스 -박소연 기자) 수원시 구매탄시장 상인회(회장 안상근)는, 지난 14일(토) 구매탄시장에서 '구매탄시장 경기공유마켓 12월 이야기'라는 주제로 수원시민이 함께하는 즐거운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11월29일 출범식을 가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의 '힘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계를 위해 매일매일 가게 문을 여는 경기도의 모든 소상공인과 우리원이 함께 하겠다"는 취지에 맞추어 구매탄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는 행사를 개최 한것이다.

 

첫번째 이야기를 펼친 '겨울왕국, 다함께 렛잇고'는 구매탄시장 일대 주민 및 수원시민이 참여하여 인형극,밸리댄스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특히, '왕관만들기' '겨울왕국 열쇠고리 만들기' '엘사가 되어 보아요' 등의 체험 부스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참여 하여 모처럼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소리에 행사를 참여한 모든 시민에게 즐거움을 선사 했다.


 

구매탄시장은 시장입구에 주차장 및 개방화장실,시장내 그늘막 설치,2011년개설한 이벤트 광장이 주어져 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회별 테마가 다양하게 꾸며지는 이번 기획 행사는 가족 페스티벌로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기위한 볼거리,즐길거리,먹을거리가 있는 주말마켓 브랜딩으로  수원시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을 겨냥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시장 운영에 상인회가 적극 앞장 서고 있다.

 

한편,12월의 이야기 두번째 스토리는 12월21일(토) '산타나라, 행복한 크리스마스'로 체험마켓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을 기다린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