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IRA(인플레이션감축법) 최대 수혜주와 동반하는 기업은?!

2022.09.19 01:47:49

테슬라에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공급
북미 배터리 생산능력 확대

(한국글로벌뉴스 -박종욱 기자)

 

 지수가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외국인과 기관이 개미의 물량을 뺏아가는 종목이 있다.

 

LG에너지솔루션

동사는 EV, ESS, IT기기,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EV용 배터리의 경우 경쟁사 대비 앞선 개발과 공급 및 높은 에너지 밀도 등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Global 자동차OEM 대부분을 고객으로 확보하였음. 배터리 Recycle/Reuse 사업과, 배터리 및 차량 관련 데이터를 활용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BaaS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임.





 우리나라의 대표 배터리 제조업체이자 2021년에 이어 최근 상반기 세계 점유율 2위인 기업이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는 상장일(22년1월27일)로부터 대략 5개월간 긴 조정 및 횡보를 하다가 22년 7월 4일부터 본격적인 상승추세로 돌렸다.

 



 외국인과 기관의 양매수가 들어오고 있는 추세이며, 테슬라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공급을 위해 대규모 증설에 나선다는 소식에 최근 코스피 지수가 하락함에도 불구하고 이 종목의 주가는 올랐다.

 

 NH투자증권은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55만원에서, 59만5천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현재 RSI가 70이상으로 과매수 구간이기에, 보유자는 일부 익절하고, 신규진입자는 조정 주고 눌림목 때 진입하는 것이 나을 것이다. LG에너지솔루션의 목표가 상향에는 세계적으로 내연기관이 전기차로 대체되면서 배터리 수요가 증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배터리 수요증가를 예측할 수 있는 공장 증설 또한 향후 매출이 얼마나 증가할 것인지에 대해 가늠이 가능하다.

 

(1) 한국 오창1공장 2공장에 약 7300억 원 규모 4680 배터리 생산라인을 신·증설할 계획

 

(2) 최근 일본 완성차 업체 혼다와 손을 잡고 미국에 배터리 합작공장 건설에 동참하여, 2025년 말부터 파우치 배터리 셀 및 모듈을 양산할 계획

 

(3) 20조원 이상을 투자해 북미 배터리 생산능력을 확대구체적으로는 제너럴모터스(GM)와 3개,

스텔란티스와 1개의 합작공장 건설을 비롯, 미국 미시간 단독 공장 증설을 진행 중에 있고, 애리조나 원통형 공장 건설도 검토하고 있다.

 



 이렇게 LG에너지솔루션의 신규 공장 증설 이슈가 지속적으로 나올수록, 주가가 같이 동요하며, 바늘가는데 실 가듯이 따라가는 종목이 있다.

 

나라엠앤디

동사는 1999년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금형 전문 업체임. 2001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영위 중임.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임. 2022년 1분기 기준 매출비중은 금형부문 50.7%, 배터리팩 부문 34.2%, 부품양산 부문 15.1%로 구성됨.



 나라엠앤디는 LG전자에서 분사한 기업이다. LG전자 2대주주로 있으며, LG에너지솔루션의 핵심 배터리팩 공급사다. 주사업은 자동차 금형 전문제작이고,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가전부품 양산 사업을 하고 있다.

 

 종속회사인 나라엠텍, 중국 나라모소기술유한공사, 나라배터리엔지니어링폴란드유한회사 등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에 전기자동차 배터리팩·에너지저장장치(ESS) 등의 부품을생산해 납품하고 있다. 배터리팩부분 매출이 매년 증가 추이에 있고, 2차전지 섹터에 포함된다.



 

 매출이 매년 증가추이에 있으며, 영업이익의 경우 올상반기에 이미 전년도 전체 이익보다 높은 실적을 기록하였다.

 



  최근 20주봉 위로 강력하게 안착하였다. 보통 상승 초입이 이렇다.



 

 9월 13일에 거래량이 전일대비 14,357.52% 나 증가하여 마감하였고, 224일선(1년 이평선)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실적이 증가추세이며, 주가도 바닥권이니 관심있게 보면 좋을 것이다.

 

 허나, 이번주 목요일 새벽 9월 FOMC 결과가 발표되기앞서 증시 전반적인 추이는 횡보장이 될 가능성이 높다. 0.75% 인상은 어느 정도 예상된 시나리오라 큰 충격은 없겠지만 앞으로도 물가가 제대로 잡히지 않는다는 분위기가 지속된다면, 1% 인상도 배제하기 어렵기에 보수적인 관점이 필요하다는 걸 잊지말자.



언제나 그렇듯 분할 매수, 분할 매도.

모든투자의 책임엔 본인에게 있습니다.

 

더 다양한 정보는 하기 블로그에 업로드됩니다.

https://blog.naver.com/chart-worm

박종욱 기자 available_uk@naver.com
Copyright © 2019 한국글로벌뉴스.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세지로 230 한텍 201호. 화성시 현대기아로 733-4 .대표전화 : 031-8019-8992 팩스 : 031-8019-8995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욱 명칭 : 한국글로벌뉴스 제호 : 한국글로벌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 51741 등록일 : 2017-11-23 발행인 : 박소연 편집인 : 박소연 한국글로벌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한국글로벌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gfnews@naver.com